1. 지도교사   박애경 선생님
2. 연간 지도계획

가. 또래상담이란
비슷한 연령과 유사한 경험 및 가치관 등을 지닌 청소년들이 일정한 훈련을 받은 후에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하여, 주변에 있는 정상적인 다른 또래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해결하는데 조력하고, 또래들과 더불어 성장, 발달할 수 있도록 그들의 생활 제반 영역에서 지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활동을 의미한다.

나. 운영 목적
* 내담자(문제를 가진 학생)와 또래상담자는 연령 및 여건이 비슷하기 때문에 더 쉽게 또래상담자가 내담자의 상황에 대해 공감함으로써 문제해결을 용이하게 할 수 있다.
* 또래 상담자는 도움을 필요로 하지만 상담을 오해하며 상담받기를 기피하는 학생들에게 봉사함으로써 문제를 가진 학생과 담임, 전문상담교사 사이에 다리를 놓아주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.
* 또래 상담자가 또래 학생을 상담하는 경험을 함으로써, 다른 또래들의 감정과 경험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며, 학생들 스스로 서로가 다른 사람의 행동을 본뜨고 또래 학생들 간에 유익한 영향을 줄 수 있는 행위의 규준을 설정할 수 있다.

다. 운영방침
또래 상담자 양성 교육 및 또래 상담자 협의회 및 슈퍼비젼을 정기적으로 실시하여 또래상담의 질을 높인다.